배너

커피브레이크 양육 및 훈련 프로그램
커피브레이크 양육 및 훈련 프로그램 1)커피브레이크 워크숍
2)커피브레이크 소그룹 인도자 양육 프로그램
3)커피브레이크 컨퍼런스

1) 커피브레이크 소그룹 인도자 워크숍
CRCNA Global Coffee Break 에서 훈련 받는 강사들이 소그룹 인도자들을 위한 워크숍(8시간)을 통하여 소그룹의 기본원리, 성경발견학습을 인도하는 방법, 인도자의 태도, 소그룹 전도 등을 강의와 실습을 통하여 소그룹 인도자들을 교육하여, 교회와 평신도를 섬기는 일을 효율적으로 감당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커피브레이크 소그룹 인도자 워크숍은 많은 교회의 소그룹(셀, 순, 목장, 포도원, 구역 등)의 리더 훈련에도 초대받아 실제적인 소그룹 인도 방법을 나눔으로 다수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얻고 있습니다. 워크숍은 다음의 주제로 진행됩니다.
· 효율적인 소그룹의 원리
8시간 워크숍의 첫 시간은 효율적인 소그룹을 위한 기본 원리가 소개 되는데 이 시간을 통하여 소그룹 사역의 목적이 무엇인지, 효율적인 소그룹은 어떤 기능들을 감당할 수 있는지, 갈등을 없애기 위한 의사소통의 수준은 무엇인지, 또 인도할 때 상황에 따라 지혜롭게 대처하는 리더십 스타일, 소그룹에서 꼭 지켜야 할 규칙들을 공부합니다.
· 성경 발견 학습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한 성경 발견 학습법은 각 소그룹 학습자들의 눈높이 맞춘 맞춤형 질문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귀납적 성경공부입니다. 스스로 발견한 진리는 강요하지 않아도 믿게 되기 때문에 참석하신 분들이 자신의 삶에 적용되는 말씀 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질문으로 인도하는 발견학습법의 구체적인 방법과 실습을 통해 실제적인 말씀의 나눔이 일어나는 소그룹, 모든 참석자가 관중이 아닌 Player가 되는 소그룹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인도자의 태도
목적과 방법도 중요하지만, 하나님의 일은 하늘나라를 사모하는 한 사람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하나님과 말씀과 사람을 사랑하는 인도자로 어떻게 섬기며 한 영혼 한 영혼을 전도하고 양육할지 자신을 돌아보며, 실제적인 인도자로서의 태도와 방법도 나누게 됩니다.
· 소그룹 전도
커피브레이크는 성경공부 모임이 아닌 “영혼구원을 위한 말씀 소그룹” 입니다. 예수님과 개인적으로 친밀한 관계를 맺고 생명력 있게 성장하도록 돕는 소그룹에서는 어떻게 관계를 맺고 함께 전도할 수 있는지, 우리가 말씀으로 변화하여 어떻게 예수님의 지상대명령에 쓰임 받을 수 있을지 도전 받고 실제 전도의 실습도 하며 체험하게 됩니다.
· 소그룹 실습
워크숍의 마지막 시간은 7시간의 워크숍을 토대로, 성경발견학습에 익숙한 인도자들을 초대하여, 소그룹 성경발견학습을 인도하는 시범을 보이고 참여하는 사람들도 실습시간을 통해서 강의로 들은 내용들을 실제로 적용하는 시간을 가짐으로 확실한 교육의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됩니다. 많은 참석자들이 실습 시간이 가장 좋았다고 평가하는 것으로 미루어 운동경기와 마찬가지로 성경공부 시간도 관람객이 아니라 선수로 직접 참가하는 것이 더 흥미롭고 은혜로운 시간이 됩니다.
소그룹 인도자들을 훈련하는 리더십 워크숍을 원하시는 교회와 단체는 최소 6주전에 신청하시면 되며 (http://coffeebreakrenew.c051978.gethompy.com/contents/workshop.php) 각 개인 당 등록비는 워크숍 교재 포함 $45, 목회자/사모 $25로, 전액 CRCNA Coffee Break으로 보내집니다.
2)커피브레이크 소그룹 인도자 양육 프로그램
커피브레이크를 처음 시작하는 교회와 단체의 인도자 양육을 후원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말씀을 사모하며 소그룹 섬김에 열정이 있는 5-7 명 정도의 소그룹 인도 후보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자세한 사항은 문의 부탁 드립니다.
· 기간: 6주 (주 1회 평균 2시간) · 방법: 주중 질문 만들기 Feedback / 주 1회 방문 소그룹 실전 인도 코칭 · 양육비: $500 이상의 금액을 Coffee Break로 기부해 주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 참조: 위 프로그램은 미국에서 주로 실행되며 지역과 국가에 따라 인도자 양육 프로그램 실행 여부는 차이가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3) 커피브레이크 컨퍼런스
전 세계 커피브레이크 식구들이 모여 교제하고 서로의 경험도 나누고 함께 배우며 은혜를 누리는 잔치입니다. 한국의 경우 2박3일 일정으로, 미국의 경우 3박4일 일정으로 각 국가에서 2년에 한 번씩 개최되는데, 한국과 미국에서 해마다 번갈아 열리는 모습이 됩니다.
주요 일정은 아침과 저녁에 주 강사를 모시고 예배와 집회를 하며, 커피브레이크 소그룹 모임, 다양한 선택 강좌와 특강으로 이루어 집니다.
커피브레이크를 모르는 분들에게는 커피브레이크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며
커피브레이크를 이미 하시는 분들에게는 말씀 안에서 쉼을 통한 재 헌신의 시간, 나눔과 다양한 강좌를 통한 재훈련의 기회가 됩니다.